너의 이름은 줄거리
당신의 이름은 신카이 마코토가 만든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로, 두 십대가 신비롭게 몸을 바꾸기 시작합니다: 타키와 미쓰하. 타키는 도쿄에 살고, 고등학생은 수업과 레스토랑 아르바이트 사이에서 갈등을 겪고, 미쓰하는 이토모리라는 작은 시골 마을에서 빠른 도시를 갈망하는 평범한 삶에 지루함을 느끼며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두 사람은 설명 없이 서로의 몸에서 깨어나 서로의 삶에서 길을 찾으려다 코믹하면서도 혼란스러운 시간을 보냅니다.
타키와 미쓰하는 처음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로에게 메시지를 남기며 신체 교환을 통해 소통하기 시작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관계는 개인적으로 만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타고난 연결고리로 발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편지를 통해 서로에 대한 감정을 키우기 시작하며, 서로 다른 세션이나 가끔씩 주말에 학교를 다녔던 두 주인공을 대신해 갑작스러운 외출과 로맨틱한 시도를 포함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예를 들어, 타키가 미쓰하의 도움으로 인해 짝사랑하는 사람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이 소녀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성격을 강화하면서 집에 있을 때와 달리 대담하게 행동합니다.
시체 껍질의 키메라 전달이 갑자기 멈췄고 타키는 미쓰하를 만나고 싶어했습니다. 그는 그녀를 찾으려고 노력하지만 마을 풍경에 대한 모호한 기억 외에는 그녀가 어디에 살고 있는지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스케치를 통해 이토모리 마을을 추적하여 충격적인 사실을 발견합니다: 3년 전 혜성에 의해 이토모리가 파괴되고 여러 사람 중 미쓰하가 이 재앙으로 사망했습니다. 타키가 과거에 미쓰하와 함께 지금의 삶을 살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에 타키에게는 너무 황당하고 고압적이었습니다.
타키는 그녀를 구하기 위해 그런 장소에서 현자들이 모여 미쓰하의 가족이 자신과 연결되기를 성스러운 의식을 치르는 산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한 신사에 존재하는 신성한 힘을 통해 그들은 더 이상 타임라인에 차이가 없는 해질녘에 잠시 만납니다. 이 순간 타키는 미쓰하에게 닥칠 재앙에 대해 말하며 가능한 한 빨리 마을을 떠나라고 촉구합니다.
미쓰하는 이제 미래에 대한 지식으로 무장한 채 마을을 구하기 위해 시간과의 경쟁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친구들과 함께 이 마을 주민들이 혜성이 떨어지기 전에 떠날 수 있도록 대피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이 계획은 미쓰하가 모든 것을 버리고 타키의 도움을 기도하는 신사로 가야 하는 몇 가지 장애물에 직면했습니다. 마침내 혜성이 충돌했음에도 불구하고 미쓰하와 타키가 소원해졌지만 마을의 대부분은 그들이 저지른 일 때문에 살아남았습니다.
소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영화 '너의 이름은'(2016)은 놀라운 비주얼과 복잡한 줄거리뿐만 아니라 놀라운 오디오 프레젠테이션으로도 유명합니다. 사운드의 스코어, 효과음, 전반적인 분위기를 아우르는 영화의 사운드 디자인은 관객을 자신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영화는 과거와 현재, 꿈과 현실의 시골과 도시 공간을 오가며 청각적 경험을 통해 이 영화를 정서적, 내러티브하게 더 깊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음악, 환경 사운드 디자인, 감성적 풍경 등 사운드 디자이너의 관점에 따라 유어 네임을 성공시킨 주요 사운드 요소 몇 가지를 살펴봅니다.
RADWIMPS의 점수 역할: 정서적 공명과 스토리텔링
일본 밴드인 RADWIMPS는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의 최고의 사운드트랙 중 하나를 제작했습니다. 이 영화는 기존 오케스트라와 록의 악보를 활용하여 여전히 시대를 초월한 현대적인 느낌을 선사합니다. 젠젠센스는 타키와 미쓰하가 서로에 대한 사랑뿐만 아니라 젊음의 활기를 포착한 프레데터와 빠른 기타 음을 통해 에너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주요 주제곡입니다. 특히 시간 여행 시퀀스 중에는 액션 장면 전반에 걸쳐 특히 빠른 사건 진행 속도에 유머를 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파클"과 "난데모나이야"와 같은 RADWIMPS의 부드러운 트랙은 이야기의 부드러운 부분 중 하나를 상기시켜 줍니다. 타키가 미쓰하의 이름을 기억하려고 시도하는 것과 같은 중추적인 순간이나 오랜 이별 후 해질녘에 만났을 때 이 노래는 매우 감정적인 느낌을 주는 그림과 조화를 이룹니다. 이러한 거친 소리는 더 진정성 있는 악기와 혼합되어 속도를 높이는 것과 속도를 늦추는 것 사이를 이동하여 감정을 전달합니다. 따라서 RADWIMPS의 악보는 배경음뿐만 아니라 이 영화 속 캐릭터가 살아가는 삶의 유쾌하고 슬픈 부분을 통해 감정적인 방향을 제시합니다.
환경 사운드 디자인: 장소와 시간에 대한 감각 만들기
자신의 이름이 필요했기 때문에 영화의 두 가지 대조적인 환경, 즉 도쿄의 바쁜 도시 생활과 이토모리의 시골 생활은 건전한 감독의 관점에서 볼 때 서로 다른 청각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두 세계의 이러한 대조를 포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쿄의 교통 체증, 포장도로 위의 딱딱한 신발, 모호한 대화로 인해 타키야는 타키만이 아는 빠르게 움직이는 현대 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멈추지 않고 모든 것이 진행되는 혼잡한 대도시의 인상을 줍니다.
미쓰하가 살고 있는 이토모리의 경우 인간의 존재를 나타내는 소리는 거의 없습니다. 자연은 사람들이 이런 마을을 방문했을 때 알아차릴 수 있는 것처럼 바스락거리는 나뭇잎, 부드러운 흐르는 강, 바람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큰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희미한 소음은 마을이 경험하는 느린 리듬에 필요한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미쓰하의 할머니가 산신당에서 전통 의식을 치를 때 숲에서 울려 퍼지는 발소리나 탁탁거리는 불이 이러한 장면을 더욱 신성하고 비밀스럽게 만드는 것은 신들이 산이나 숲에 살지만 인류는 자신을 위해 일부만 두려워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환경적 소리 요소가 전체 작품에서 사실성과 초자연적 요소를 결합하여 시청자가 교외와 함께 도시화된 부분 안에서 자신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어떻게 기여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감성적인 사운드스케이프: 연결과 그리움의 주제 강화
너의 이름은의 승리에서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사운드 디자인이 영화의 감정 깊이를 어떻게 향상시키는지입니다. 타키와 미쓰하의 이야기와 관련하여 오랜 상실감과 시공간을 넘나드는 두 영혼의 강력한 연결은 이러한 감정을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중요한 지점에서의 침묵으로 가장 잘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키로와 미쓰하루가 기차에서 만났을 때 음악이 사라지는 배경 소음과 함께 그들의 발소리와 숨소리만 들립니다. 이 고요함을 통해 우리는 이러한 무언의 감정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노골적인 입장을 취합니다.
현실 세계와 신화 세계 사이의 전환은 사운드 디자인을 통해서도 효과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두 캐릭터의 전환체에는 움직임과 함께 나오는 희미한 종소리나 부드러운 윙윙거리는 소리와 같이 이러한 변화를 나타내는 미묘한 오디오 신호가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관객들은 단순히 소리에만 의존하는 대신 과거에 함께 움직인 자신과는 완전히 별개로 일정 기간 또는 다른 순간 내에 맥락에 따라 어떻게 다양한 의미를 부여했는지 알 수 있는 시공간 연속체의 유동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키가 미츠하와 다시 연결되기 위해 산신당에서 술을 마시는 것과 같이 감정이 고조되는 순간에는 악보와 음향 효과가 합쳐져 초현실적인 꿈과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세심한 사운드 레이어링은 타키와 그녀의 마을을 구하기 위한 타키스의 결단의 강도를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결론
너의 이름은의 사운드 디자인은 스토리텔링에서 오디오를 활용하고 정서적 영향력을 높이며 관객을 영화 공간에 배치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최첨단 사례입니다. 이는 연결 지점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RADWIMPS의 감성적인 악보나 자세한 환경 사운드스케이프뿐만 아니라 감정적으로 충전된 사운드도 이러한 테마를 지원합니다. 음악, 주변 소음, 침묵의 세심한 구성으로 인해 사용자는 타키와 미쓰하의 기쁨, 슬픔, 경이로움을 완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애니메이션과 스토리라인은 어느 정도 성공의 일부이기 때문에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합니다. 마찬가지로 사운드 팀은 필름 샷과 일치하는 다양한 레이어가 있는 청각적 경험을 설계하여 더 깊은 감정 수준에서 관객과 접촉할 수 있도록 하여 다른 애니메이션 영화 중에서도 시대를 초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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