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다이노 줄거리
'굿 다이노'는 픽사의 사랑스러운 애니메이션 장편으로, 어린 아파토사우루스 알로가 공룡의 멸종이 없는 세상에서 도전을 극복하는 과정을 내레이션으로 담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 배경에서 공룡은 인간과 공존하지만 재미있게도 인간은 근본적으로 원시적인 상태를 유지하면서 어느 정도 지능을 얻었습니다.
영화가 시작될 때 우리는 농장의 산기슭에 사는 알로와 그의 가족들을 소개받습니다. 형제자매 중 몸집과 나이가 가장 적은 알로는 항상 불안해합니다. 그의 아버지 헨리는 가족을 위해 무언가를 하면서 자신의 흔적을 남기라고 말하지만, 항상 겁이 많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
어느 날 그들은 그에게 식량을 훔치고 있는 작은 동물을 잡아달라고 부탁합니다(아마도 배고픔이었을 것입니다). 알고 보니 알로가 상처를 참을 수 없는 것은 작은 인간 소년이었습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에 이끌려 아버지가 옆에 올 때마다 도망쳐서 어느 날 폭우가 내리는 동안 홍수 속에 함께 갇혀 있다가 파터가 주니어 온리를 구하려다 영원으로 사라지면서 비극이 닥칩니다.
알로가 가족의 슬픔과 의무를 감당하는 동안 그는 인간 아이를 다시 보게 됩니다. 화가 난 자신을 발견한 알로는 소년을 쫓아 도망치지만 결국 강에 의해 쫓겨나면서 사람들과 헤어지게 됩니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고립된 알로는 이제 야생과 단둘이 살아야 합니다. 놀랍게도 알로가 스팟이라고 이름 붙인 이 인간 아이는 그의 친구가 됩니다. 스팟은 말을 하지 않지만, 그와 알로는 바디랭귀지와 기타 행동을 통해 소통하면서 돈독한 우정을 쌓습니다.
알로의 집으로 돌아가는 여정에서 두 사람은 스팟과 함께 다양한 도전에 직면하게 됩니다. 사나운 익룡과 티렉스 가족과 같은 치명적인 생물, 그리고 알로의 용기와 생존의 멘토 역할을 하는 위험한 공룡들과 마주함으로써 두 사람은 수많은 시련을 겪게 됩니다. 이러한 만남을 통해 그는 자신의 두려움을 염두에 두는 동시에 근육과 심리적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알로가 아버지에게 더 이상 두려움이 없고 오히려 생각보다 훨씬 더 강하다고 말하는 꿈을 꾸면서 멋진 순간이 일어납니다. 그 사실을 알게 되면 자신에 대한 믿음이 생겨나 괴물 익룡으로부터 스팟을 구하는 알로의 극과 극으로 이어집니다.
알로와 스팟은 알로의 집에 가까워지면서 한 무리의 남자들을 만납니다. 스팟은 가족이 없기 때문에 망설이다가 알로와 감정적인 작별을 고한 후 그들과 함께 갑니다. 이별은 씁쓸하지만 알로는 스팟이 자신의 가족 중에서 더 나아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알로는 야생에서 살아남아 스팟을 구하며 명성을 얻었고, 마침내 가족에게 돌아옵니다. 그는 비겁하고 소심한 공룡에서 자신에게 던지는 도전에 맞서 싸울 준비가 된 용기와 회복력으로 가득 찬 공룡으로 변신했습니다.
소개
픽사의 '굿 다이노'(2015)은 다양한 색상을 조합하여 그림 같은 비주얼은 물론 감정적 깊이가 있는 스토리라인을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애니메이션과 감동적인 스토리, 그리고 널리 알려지지 않은 사운드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 찬사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나무 사이로 바람이 불거나 바위에 비가 쏟아지는 등 환경적인 사운드는 선사시대에 디테일을 부여하고 멜로디 음악은 선사시대에 더 많은 감동을 더합니다. 이 글은 사운드 디렉터의 관점을 사용하여 이 영화의 사운드 디자인과 사운드 디자인이 성공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분석합니다.
환경 사운드스케이프: 선사 시대 세계에 생명을 불어넣기
자연을 초현실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굿 다이노의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원시 환경을 살아 있고 실제처럼 보이게 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는 환경의 모든 측면이 개별적인 사운드 아이덴티티를 가진 손길이 닿지 않은 땅 덩어리로 남아있는 신대륙에서 일어나는 상황입니다. 사운드 팀은 바람이 부는 나무, 폭우가 내릴 때 강에서 나는 소리, 폭풍우가 지나간 후 천둥이 칠 때 들리는 소리 등의 측면을 고려했습니다.
특히 주변의 소리 풍경을 이용해 만든 소리는 보드빌과 함께 지구상의 여러 지형을 가로지르는 여정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풍경 속에서 움직입니다. 예를 들어, 알로는 스팟과 함께 울창한 숲을 헤쳐나갈 때 바람에 부는 바스락거리는 나뭇잎과 인근 나무 꼭대기에 서식하는 지저귀는 새, 멀리서 들려오는 동물 울음소리가 조화롭게 섞여 다른 어떤 환경과도 비교할 수 없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사실 이는 비 오는 날과 같은 다른 삶의 다른 곳에서 일어나는 일만큼이나 큰 소리입니다. 이러한 순간이 시각적인 환희가 되는 것 외에는 큰 박수 소리로 가득 차 있으며, 빗방울이 터지는 것은 물론, 알로가 몇 번의 임신 기간이 지나도록 빛 자체를 보지도 못한 어미 공룡에 의해 처음부터 태어났기 때문에 때때로 얼마나 취약할 수 있는지를 반영하는 바람과 함께 청각적 난기류로 이어지기 때문에 때때로 우리의 생존은 본질적인 능력보다는 운에 전적으로 달려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또한 소리를 통한 알로의 여정에서 정서적 크기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그가 겁에 질린 어린 공룡에서 대담한 탐험가로 변신하면서 그에 대한 이러한 변화는 소리와 함께 재현됩니다. 중요한 장면에서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는 우울한 환경 소리로 풍성하게 만들어지며, 자연의 편안한 요소에서는 평온함과 성찰이 이루어집니다. 소리와 감정의 이러한 관계는 어린 공룡의 내면적 갈등과 외부의 고통에 대한 시청자의 이해를 더욱 촉진합니다.
캐릭터 사운드 디자인: 사운드를 통한 감성 깊이 만들기
자연계는 '굿 다이노'의 사운드 디자인의 한 측면일 뿐이며, 캐릭터 자체를 포괄하기도 하며, 캐릭터의 독특한 특징과 느낌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젊고 소심한 아파토사우루스인 알로는 영화 초반에 조용한 발성과 부드러운 걸음걸이를 통해 삶에서 무언가를 피하는 사람으로서의 캐릭터를 반영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그의 걸음걸이는 자신의 내면에서 더 탄력적으로 성장했기 때문에 더욱 목적이 있고 자신감을 갖게 됩니다.
따라서 Spot은 우리가 단어를 사용하지 않을 때 인간과 닮았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내야 하기 때문에 사운드 크루에게 진정한 퍼즐이 됩니다. 대신 Spot을 정의하는 모든 것은 그가 으르렁거리거나 투덜거리거나 동물처럼 만들 수 있는 소음과 문명이 없는 야생 지역을 이동하는 동안 그가 행동하는 방식뿐입니다. 이러한 소리는 둘 다 대화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Arlo에 대한 그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청각적 요소는 Spot이 문화화되지 않은 자연 현상이라는 인상을 주지만, 그 풍부함은 그의 포효에 대한 조용함으로 인해 그 안에 있는 충성심과 지혜를 나타냅니다.
이 영화에는 무시무시한 익룡과 티라노사우루스 가족과 같은 조연 캐릭터들이 각자의 개성 있는 사운드를 선보입니다. 티라노사우루스의 목소리는 힘과 거칠기를 묘사하는 무게감 있는 사운드로 가득 차 있지만, 익룡의 비명과 펄럭이는 날개는 익룡에게 위험감을 불어넣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이러한 디테일은 이러한 수치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줄거리에서 중요성을 되찾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측면에서 시청자는 친구와 적을 분리하여 알로와의 만남을 매우 감동적이거나 심지어 충격적으로 만듭니다.
음악 점수: 감정 공명 향상
마이첼과 제프 다나가 만든 이 음악 악보는 '굿 다이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야기의 느낌을 고조시킵니다. 이 악보는 전통적인 오케스트라 곡조와 민속에서 영감을 받은 패턴을 결합하여 인상적이면서도 개인적인 음악 세계를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균형은 선사 시대 환경을 시대를 초월한 보편적인 감정과 연결하면서 생존과 가족에 대한 영화의 주요 아이디어를 반영합니다.
위험하거나 행동할 때 악보는 강하고 압도적인 소리로 변하며, 규칙적인 현이나 드럼 그룹을 구성하여 러시의 느낌을 강화합니다. 예를 들어, 적대적인 익룡이 주변에 있는 야생에서 알로가 모험을 할 때 위험이 높은 상황에서는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음악이 필요합니다. 역동적인 음악 편곡은 영웅이 두려움에서 용기로 발전하는 과정을 반영합니다.
반면에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내성적인 부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악보 순간이 여전히 있었습니다. 알로가 아버지를 애도하거나 스팟과 시간을 보내면서 음악이 부드러워져 고민과 솔직함을 위한 공간이 마련됩니다. 기타와 피아노 같은 어쿠스틱 악기에 대한 이러한 부드러운 접근 방식은 영화 캐릭터의 행동을 향상시키면서 따뜻함과 친밀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러한 덜 시끄러운 음악적 신호는 알로의 내적 갈등 사이에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으며, 이는 세 가지 구성 요소인 애정, 개인 개발 및 강점에 대한 삶의 집념을 포함한 이야기의 주요 주제에 대해 나타냅니다.
결론
마이첼과 제프 다나가 작곡한 이 음악 악보는 '굿 다이노'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이야기의 감정적 깊이를 증폭시킵니다. 이 악보는 전통적인 오케스트라 요소와 민속에서 영감을 받은 모티브를 결합하여 웅장하면서도 친밀한 사운드스케이프를 연출합니다. 이 균형은 선사 시대 배경을 시대를 초월한 보편적인 감정으로 기반을 닦으면서도 생존과 가족이라는 영화의 중요한 주제를 반영합니다.
위험하거나 행동하는 장면에서는 현과 타악기를 사용하여 긴박감을 고조시키면서 강렬하고 광범위하게 악보가 완성됩니다. 예를 들어, 알로가 야생을 통과하는 위험한 여정이나 적대적인 익룡과 대면할 때 음악은 높은 위험을 반영하도록 변화하여 이러한 순간을 더욱 매혹적으로 만듭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 장면은 두려움에서 용기로 전환하는 알로의 감정적 여정을 반영하는 역동적인 음악적 편곡으로 강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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