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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리뷰

영화 "엘리멘탈" 물,불,흙,바람 원소들의 나라

by 쉬지않고 달리는 강아지 2024. 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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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멘탈 포스터"

엘리멘탈 줄거리

불, 물, 땅, 공기가 지각 있는 존재의 형태를 띠는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은 영화입니다. 이 이야기에서는 불의 원소에서 엠버라는 이름의 섹시한 젊은 여성과 물의 원소에서 온 웨이드라는 레이백이 주인공입니다. 사악하게 뜨거운 파이어 타운에는 불의 원소가 살고 있지만, 다른 원소들은 수많은 문제를 안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오해를 받습니다. 엠버의 부모인 버니와 신더는 처음부터 그녀의 생계 수단이 된 가게를 열었습니다.

가업을 물려받기 위해 준비하는 엠버는 아버지의 기대에 부응하지 않기 위해 열심히 싸웁니다. 하지만 그녀는 항상 억압해야 하는 불타는 성질에 종종 어려움을 겪습니다. 한 번은 그녀의 분노가 가게 내부의 파이프 고장으로 이어져 웨이드의 삶의 진입점이 되기도 합니다. 이 유출로 인해 웨이드는 수도 검사관으로 불렸고, 검사관은 코드 위반으로 가게를 신고하여 폐쇄를 위협했습니다. 처음에는 분노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두 사람은 요소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가까워지기 시작합니다.

인간은 서로 영원히 다를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전 세계 사회에서 평화가 일정하게 유지되려면 다른 사람의 관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가 불리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변장의 강점이 될 수 없는지 지켜보는 것이 우리를 행동하게 합니다. 또한 경험이 축적되어 우리의 성격을 형성하고 당신을 위해 무언가를 바꾼 사람을 만나지 않았다면 당신의 삶이 얼마나 달라졌을지 누가 알겠습니까? 따라서 엠버와 웨이드는 그들의 요소적 힘이 서로 더 나은 관계를 맺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발견합니다.

엠버는 가족의 기대를 따르는 것과 자신만을 위해 사는 것 사이에서 갈등을 겪습니다. 예를 들어, 아버지의 가게를 물려받아야 할지, 아니면 자신의 길을 개척해야 할지 고민하는 질문입니다. 마치 화재 지지자들 사이에서 물의 요소가 되는 것에 대처해야 하는 웨이드처럼 말이죠. 이러한 문제에 함께 직면하면서 엠버는 자신의 차별이 자신의 길에 닥칠 수 있는 부채라기보다는 자산에 가깝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기후 변화의 순간에 도시는 파이어 타운을 위협하는 거대한 홍수를 경험합니다. 엠버와 웨이드는 서로 다른 재능을 결합하여 불과 물이 어떻게 조화롭게 살 수 있는지 보여줌으로써 파괴로부터 지역을 보호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따라서 이는 도시의 통합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요소 간의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마지막으로 엠버는 자신의 야망을 쫓는 동시에 부모님의 유산을 기억하면서 웨이드와의 관계를 그 어느 때보다 심오하게 만듭니다. 엘리멘탈은 가장 예상치 못한 노조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마음의 이야기를 듣는 것 외에도 다양성, 수용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영화입니다.

 

"엘리멘탈에서 엠버와웨이드"

소개

픽사의 엘리멘탈(2023)은 불, 물, 흙, 공기 등 네 가지 고전적 요소가 지각 있는 존재처럼 보이는 판타지 세계로 시각적으로 매우 놀라운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독특한 이야기는 열성적인 화염 요소인 엠버와 편안한 물 요소인 웨이드가 일반적으로 대립하는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깊이 있게 살펴봅니다. 애니메이션과 스토리라인을 통해 시청자의 상상력을 사로잡기 위해 좋은 사운드 디자인은 영화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부드러운 사운드스케이프를 통해 모든 요소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다른 부분은 감성적인 음악에 맡겼으며, 엘리멘탈은 사운드를 감정의 깊이와 함께 내러티브를 효과적으로 강화하는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이 논문에서는 사운드 디렉터의 관점에서 엘리멘탈을 성공시킨 주요 오디오 기법을 분석하려고 합니다.

 

요소별 사운드 디자인: 독특한 청각 아이덴티티 만들기

요소에 포함된 모든 요소의 고유한 특징에 따라 효과음이 어떤 양상으로 만들어지는지가 눈에 띕니다. 네 가지 요소 세계인 불, 물, 흙, 공기는 각각 관객을 영화의 상상 속 영역으로 몰입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독특한 음향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염의 깜박임과 부드러운 포효는 특히 화염의 감정과 움직임이 종종 이러한 화염 소리와 함께 동반되는 엠버와 긴밀하게 연결되는 화염 요소에 속합니다. 그녀는 화가 나거나 따뜻할 수 있지만 무거운 가슴에서 깜박이거나 터지는 모든 것은 그러한 감정을 뒷받침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반면에 웨이드와 워터 엘리먼트는 보다 유동적이고 편안한 사운드스케이프를 생성합니다. 워터 캐릭터는 부드러운 물보라나 잔물결을 동반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위로의 존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디오 팀은 엠버와 웨이드가 상호 작용할 때마다 물이 불의 요소에 위험하기 때문에 긴장감을 불어넣었습니다. 이러한 대조적인 요소 사운드는 영화의 내러티브 구조 내에 구현된 첫눈에 반하는 메시지인 매력을 불러일으킵니다. 효과음은 공간을 채우는 것뿐만 아니라 청각적 신호를 통해 개인적 정체성을 나타내며 궁극적으로 하나의 작품으로 결합되는 요소 내에서 부조화를 강조합니다.

지구와 공기 카테고리는 정확히 설계되었습니다. 땅이 쿵쾅거리는 것처럼 땅이 갈라지고 나뭇잎이 바스락거리는 것은 지구와 가깝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부드러운 바람은 공기 요소와 함께 불고 부드러운 후쉬는 타고난 가벼움을 강조합니다. 따라서 이 사운드 디자인은 사물이 일어나는 위치를 묘사하는 것 외에도 각 요소에 고유한 소리(요소당 소리)를 부여하여 엘리멘탈 유니버스에서 청중의 몰입감을 향상시킵니다.

 

환경 사운드스케이프: 몰입형 요소 세계 구축

엘리멘탈의 환경 사운드스케이프는 이 영화의 세계를 구축하는 측면을 더욱 강화합니다. 즉, 도시의 모든 요소 구역은 주변 환경을 반영하는 고유한 사운드로 세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Fire Town은 화염에서 끊임없이 갈라지는 소리, 열기의 윙윙거리는 소리, 때로는 들리는 용광로에서 들리는 굉음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주변 소음은 일종의 몰입감을 만들어 관객이 화염으로 가득 찬 번화한 동네를 걷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여기서 사운드 디자인은 단순히 분위기를 더하는 것 이상의 효과를 발휘하며, 대신 항상 요소의 목소리를 주변에 두고 있는 소방 요소에게 실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웨이드는 부드러운 콸콸 흐르는 물줄기 음악, 빗방울 떨어지는 소리, 강에서 잔잔한 러쉬가 흘러나옵니다. 이러한 물 요소는 하루 종일 흐르는 물의 진동이 지배하는 평화롭지만 역동적인 사운드 환경에서 존재합니다. 이러한 환경 사운드는 웨이드의 국가가 불과 물의 갈등에 관한 영화 주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불의 뜨거운 주변 지역과 달리 극도의 청각 대조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사운드 디자이너는 영화 세계에 완전히 몰입하기 위해 청취자가 각 요소 환경 요소와 관련된 다양한 청각 패턴을 인식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환경 사운드가 영화의 극적 긴장감에 핵심적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는 엠버와 웨이드가 서로 상호작용하거나 주요 클라이맥스에서 사운드스케이프가 극적으로 변화할 때 발생합니다. 물과 충돌하는 불협화음이나 히싱 스팀과 같은 중요한 장면에서 두 사람이 서로의 차이점을 없애기 위해 얼마나 많은 위험을 감수하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영화에서 자연스러운 사운드스케이프를 세심하게 활용하는 것은 모든 장면이 극단적으로 보이며 잊을 수 없는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정서 점수: 인성 발달 및 주제 향상

토마스 뉴먼이 영화 엘리멘탈을 위해 작곡한 악보는 영화에 또 다른 감정적 연관성을 추가하여 영화의 심장 역할을 합니다. 이 사람은 전통적인 오케스트레이션과 전자 사운드를 결합하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에서 연결, 성장, 자아 발견이라는 주제를 강조하는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노래들은 유치하면서도 동시에 깊은 음악을 만들 수 있으며, 가벼운 마음의 시퀀스에서 진지한 시퀀스로의 영화의 움직임과 일치합니다.

이 악보는 엘리멘탈 전반에 걸쳐 엠버와 웨이드의 진화하는 관계를 강조합니다. 그들의 친밀감의 순간에는 가벼운 표류 멜로디가 동반되며, 이는 그들의 차별성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엠버와 웨이드가 서로를 이해하기 시작하는 장면에서는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부드럽고 따뜻해집니다. 이 음악은 무거운 현과 긴장으로 인한 화음을 사용하여 모든 것을 강조하면서 서로의 차이점에 대해 벗어날 방법이 없어 보이기 때문에 도전에 직면할 때마다 강렬하게 변합니다.

또한 캐릭터 개발은 점수에 크게 의존합니다. 엠버의 내적 갈등(자신의 꿈을 쫓으며 가족을 존중하려는 욕구)은 불타는 강렬함과 연약한 달콤함 사이에서 끊임없이 진동하는 주제를 통해 그 속에서 성찰을 발견합니다. 마찬가지로 웨이드의 느긋하고 평온한 성격은 감정적으로 격앙된 순간 속에서 평온함을 가져다주는 부드러운 음악 패턴으로 나타납니다. 뉴먼의 악보는 음악을 캐릭터 여정과 동기화함으로써 영화를 또 다른 수준의 감정 공명으로 끌어올려 캐릭터와의 폭넓은 연결을 방해합니다.

 

결론

엘리멘탈의 성공은 놀라운 비주얼, 흥미로운 스토리라인, 효과적인 사운드에 힘입은 바가 큽니다. 영화에 사용된 요소들의 독특한 오디오 아이덴티티는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캐릭터와 같은 역할을 하며, 그 안의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자연 환경 사운드는 꽤 매력적이고 감동적인 노래입니다. 결과적으로 이 작품은 세상을 실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측면입니다. 엘리멘탈은 다양성이 풍부한 다차원 청각 작품으로, 신규 시청자와 복귀 시청자 모두가 감성적인 스토리를 보완하는 플러스 음악으로 만들어진 요소를 반영하여 신중하게 소리를 구성하는 데 через을 기울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애니메이션 영화는 소리를 스토리텔링으로 사용한 사례를 제시할 뿐만 아니라 이를 정의하는 요소로서 영화에 적용해야 한다는 강력한 논거를 제시합니다. 효과음, 환경 소음, 적절하게 구성된 악보의 통합은 모든 세대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성공적인 영화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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