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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리뷰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요괴속 한 소녀

by 쉬지않고 달리는 강아지 2024. 9.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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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포스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줄거리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오기노 치히로라는 어린 소녀의 이야기를 다룬 미야자키 하야오의 후원으로 제작된 초자연적인 이야기입니다. 작품이 시작될 무렵 우리는 치히로의 가족과 함께 새 집으로 이사하는 모습을 만나게 됩니다. 새 집으로 가는 길에 우연히 버려진 놀이공원으로 이어지는 수수께끼의 터널을 우연히 발견하게 됩니다. 하지만 공원에는 정령과 신들이 가득하지만, 이 사실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합니다. 신비한 소년으로 묘사된 하쿠는 밤이 깊어지면서 유바바가 소유한 목욕탕에서 일자리를 얻지 못하면 자신의 친절한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부모를 구출하고 잘 살지 못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어린 소녀는 이후 자신의 정체성을 빼앗은 유바바에게 "센"이라는 이름을 강요한 끝에 일자리를 얻었습니다. 이제부터 그녀는 외로움을 견디기 힘들어 보이는 노페이스와 목욕탕에서 우연히 동료인 린을 비롯한 다양한 과도기적 인물들과 마주치는 것 외에도 직장에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여행 내내 용감하고 지략이 풍부한 사람으로 변신하는 겁 많고 무력한 소녀입니다. 나중에 그녀는 하쿠가 실제로 언젠가 우연히 구해준 어린 시절의 강령이라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결국 치히로는 자신의 과거를 기억하고 두 사람이 나눈 사랑을 되살려 하쿠에 대한 유바바의 마법을 깨고 노페이스가 자신과 화해할 수 있도록 돕고 부모님을 위한 자유를 찾습니다. 마지막으로 치히로는 자신의 변신을 기억하지 못하는 부모님과 함께 인간 세계로 돌아가지만, 결국 치히로는 자신감과 성숙함 측면에서 변화적인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이 영화는 일본 신화의 요소와 정체성, 용기, 발전과 같은 공통적인 주제를 예술적으로 결합하여 매혹적이면서도 잊을 수 없는 이야기로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모두의 식사 장면"

소개

미야자키 하야오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는 2001년 개봉 이후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고 있는 훌륭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영화에 대한 많은 찬사는 놀라운 이미지와 줄거리를 강조하지만, 아마도 성공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측면은 사운드를 만드는 방식일 것입니다. 침울한 스코어부터 세심한 음향 효과까지, 영화로서의 "스피릿 어웨이"는 이러한 청각 경험에 푹 빠져 있습니다. 이 분석에서는 사운드스케이프와 이미지, 음악을 통한 캐릭터 개발, 스토리텔링 목적으로 사용되는 침묵이나 배경 소음 사이의 통합을 통해 사운드가 영화를 성공적으로 만드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사운드와 비주얼의 통합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가장 주목할 만한 마찰 중 하나는 사운드 디자인이 비주얼과 어떻게 부드럽게 융합되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작곡가 조 히사이시는 영화의 천상적이고 다른 세계적인 모습과 함께 사운드의 세계를 만든 사운드 디자인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영혼의 세계에서 나뭇잎이 부드럽게 깨지는 소리나 목욕탕을 돌아다니며 치히로의 메아리치는 발걸음과 같은 모든 사운드는 비주얼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제니바의 집을 향해 물 위를 달리는 기차 소리가 들리는 장면의 초현실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있어 배경 소음뿐만 아니라 실제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트랙과 가벼운 물 랩에서 들리는 리드미컬한 달그락거리는 기차 소음은 평화롭지만 이상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이 영화가 제공하는 시각적 이미지에서 끝없는 바다와 비슷합니다. 사운드 디자인의 이러한 디테일은 모든 장면이 완전히 느껴지도록 하여 관객이 저승 세계로 들어가는 경향이 더 높아지도록 합니다.

 

캐릭터 개발에서 음악의 역할

사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음악은 분위기를 조성할 뿐만 아니라 캐릭터를 개발하고 시청자에게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조 히사이시의 이 악보는 영화 전반에 걸쳐 치히로의 성장과 변화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좋은 예로 흔히 "어느 여름날"이라고 불리는 주요 주제가 있습니다. 이 노래는 부드럽고 심플한 피아노 사운드로 시작하여 그녀의 순수함과 영혼의 세계에 들어갈 때의 불안감을 묘사합니다.

영화가 진행됨에 따라 치히로의 성숙도와 일치하는 노래도 늘어납니다. 예를 들어, 그녀가 유바바와 대립하거나 하쿠를 구하는 중요한 에피소드에서는 더욱 풍부한 악기화와 조화의 복잡성으로 점수가 강화됩니다. 이러한 작곡의 진전은 치히로가 소심한 소녀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아는 강한 의지를 가진 여성으로 변모하는 과정을 상징합니다. 이처럼 히사이시의 음악은 단순히 반주로만 기능하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의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서로 다른 시기에 전달하여 시청자의 삶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에서 침묵과 주변 소음의 사용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악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수행해야 할 모든 중요한 측면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전략적으로 사용되는 침묵과 주변 소음은 효과적인 내레이션에 훨씬 더 큰 기여를 합니다. 예를 들어, 숙련된 영화 제작자인 미야자키는 때때로 영화에서 긴장감을 높이거나 특정 순간을 강조할 수 있는 것은 소리뿐만 아니라 침묵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예 중 하나는 치히로가 목욕탕에 들어갔을 때 삐걱거리는 나무와 멀리 떨어진 물방울을 제외한 거의 모든 것이 섬뜩한 침묵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이러한 종류의 소리 환경은 관객이 치히로가 경험하는 것과 동일시되도록 불안감과 미스터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소음은 미야자키 하야오가 만든 애니메이션 영화와 같은 판타지의 전통적인 요소를 보강하는 데 사용됩니다. 윙윙거리는 매미 소리, 목욕탕의 기계에서 나오는 가정적인 소리, 심지어 영혼의 속삭임이 모두 결합하여 실제처럼 보이는 청각 생태를 만듭니다. 이러한 소음은 대수롭지 않게 보일 수 있지만, 영혼의 영역을 구체적으로 보이게 함으로써 관객이 영혼과 관계를 맺는 방식과 관련 내러티브를 개선하는 데 필수적인 기능을 합니다.

 

결론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사운드 디자인은 걸작에서처럼 오디오 요소가 영화를 향상시키고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경우 중 하나입니다. 이 영화는 적절한 침묵과 배경으로 감정과 분위기를 조성하는 사운드 비주얼라이저를 포함하여 매우 많은 수준과 디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청자는 사운드와 이미지 간의 일관된 상호 작용부터 감정 점수, 침묵이나 주변 소음의 효과적인 사용에 이르기까지 영화에 대한 모든 청각적 선택에 따라 영화에 더욱 몰입하게 됩니다. 사운드 디렉터에게는 모든 디테일을 신중하게 고려했기 때문에 이 작품에서 감상할 만한 점이 분명 있으며, 이는 아마도 지속적인 인기의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스피릿 어웨이"에 대한 사실과 거리가 먼 작품입니다. 실제로 이 영화는 사운드가 없었다면 스토리텔링이 불가능했을 것임을 증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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