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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리뷰

영화 "인사이드 아웃" 머릿속 감정들 이야기

by 쉬지않고 달리는 강아지 2024.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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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 아웃 포스터"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픽사의 2015년 애니메이션 영화 ' 인사이드 아웃'은 11살 소녀 라일리의 가장 힘든 감정을 드러냅니다. 따라서 그녀의 마음에는 캐릭터가 표현하는 감정이 다른 사람에 대한 그녀의 반응을 통제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영화는 라일리가 가족과 함께 미네소타에서 샌프란시스코로 이사하는 상황으로 시작하는데, 이는 라일리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인해 라일리는 특히 새로운 삶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머릿속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인 조이는 주변 상황이 바뀌어도 계속 행복하고 싶지만, 슬픔은 자신도 모르게 마이크의 기억에 영향을 미쳐 비참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기쁨과 슬픔은 라일리의 두뇌인 본사에서 강제로 쫓겨나면서 복잡한 장기 기억의 미로에 빠지게 됩니다. 본사로 돌아가는 여정에서 두 사람은 상상력, 꿈, 심지어 잠재의식적 두려움과 같은 라일리의 성격의 다양한 측면을 만나게 됩니다.

 

후회하는 동시에 본사로 돌아온 라일리의 감정에는 여전히 혐오, 분노, 두려움 등 세 가지 감정이 남아 있으며, 라일리의 감정을 관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라일리의 삶에 더 많은 혼란을 야기합니다. 기쁨과 슬픔의 부재로 인해 라일리는

점점 더 초연해지고 낙담한 나머지 마침내 집에서 완전히 도망치기로 결정했습니다.

조이와 슬픔은 모든 감정이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조이는 슬픔이 라일리의 감정을 처리하고 표현하는 데 사용하기 때문에 라일리의 감정 건강을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마침내 그들은 라일리가 그 자리를 떠나는 것을 막기 위해 때마침 본부로 돌아옵니다. 그래서 조이는 슬픔에게 자리를 내주고, 슬픔은 목숨을 잃은 소녀의 부모에게 슬픔을 표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영화는 라일리가 중요하거나 중요한 것을 잃은 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샌프란시스코에서의 새로운 삶에 적응하기 시작하면서 끝납니다. 라일리의 마음속 감정은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고, 그 결과 소녀에게 균형 잡힌 성숙한 감정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인사이드 아웃'은 복잡한 감정의 본질과 감정을 통해 우리를 이끌어가는 관계를 능숙하게 표현하여 모든 세대에게 매우 감동적이고 계몽적인 영화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인사이드 아웃에서 성격 섬의 모습"

소개

픽사가 제작하고 피트 독터가 2015년에 감독한 영화 ' 인사이드 아웃'은 애니메이션이 인간의 감정에 뛰어들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을 완전히 재정의하는 영화입니다. 일부에서는 애니메이션의 승리의 장점이 대부분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에 있다고 주장할 수 있지만, 사운드 디자인은 복잡한 라일리의 내면을 구현하는 데 똑같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감정을 나타내는 악보부터 효과음에 이르기까지 ' 인사이드 아웃'의 오디오 부분은 감정을 개선하고 더 큰 영향을 미치기 위해 완벽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이 에세이는 음악이 어떻게 감정적인 반응을 얻는지, 정신적 특성과 실제 생활을 구분할 때 다양한 소리를 창의적으로 활용하는지, 특정 장면을 감정적으로 강조하는 의도적인 침묵을 고려하여 사운드 엔지니어링이 영화의 성공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정서적 촉매제로서의 음악

음악은 서로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을 연결하는 보편적인 언어입니다. 예를 들어, 영화 "인사이드 아웃"에서는 음악이 어떻게 느껴지는지, 영화 속 캐릭터에게 일어나는 일, 특히 감정과 관련된 일에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마이클 지아치노가 작곡한 악보는 라일리의 감정 여정의 모든 단계를 안내합니다. 다섯 가지 감정(기쁨, 슬픔, 분노, 두려움, 혐오)에는 각각 라일리의 행동과 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는 클립이 함께 제공됩니다.

조이는 낙천적인 성격의 빠른 속도와 가벼운 음악으로 뒷받침되는 가장 두드러진 감정으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경쾌한 사운드에는 종종 실로폰과 현이 동반되어 행복이나 움직임의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반면에 슬픔은 느리고 낮은 톤이 부드럽게 연주되어 감정적인 그녀를 둘러싼 지루함을 묘사합니다. 이 애니메이션 장편에서 이러한 동기가 결합되어 관객들은 라일리의 감정과 함께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고 더욱 매력적이고 감동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음악은 배경 소음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시청자가 보는 것을 더 깊이 감정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효과음: 현실과 마음의 차별화

영화 '인사이드 아웃'에서 만들어진 소리는 라일리의 꿈과 환상의 세계와 사실적인 삶을 구분할 수 있도록 특정 원칙을 따릅니다. 라일리가 마음속의 소리를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기발하고 지나치게 드라마화되지만, 이러한 환상이나 동화 커뮤니티의 특성이 바로 그것입니다. 예를 들어, 기억이 저장되거나 검색될 때마다 기억의 저장 또는 검색에 다음과 같은 낮은 허밍 소음 기계가 동반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추상적인 것에 실체적인 감각을 제공합니다(Lindsay; Kotlarz). 결과적으로 이 은유를 문자 그대로 받아들이려면 해당 사고 열차의 소리가 특징적인 처징 소리와 경적이 불어 비유를 사실적인 것으로 간주하는 동시에 초현실적인 것으로 근거를 잡는 것이 분명해야 합니다.

그러나 라일리의 내면과는 대조적으로 라일리의 현실 속 소리는 더 흙빛이고 음소거되어 내부 과정과 외부 과정 사이에 명확한 구분을 만듭니다. 라일리 주변에서 발견되는 대부분의 소리는 문을 두드리거나 차 안 바닥에 발소리를 내는 장면이나 마을로 향하는 구불구불한 도로에서 윙윙거리는 소리와 같은 장면에서 발생하며, 이는 마음의 공간으로 다시 이동할 때마다 어떤 형태로든 긴장감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차별화를 통해 두 영역을 명확하게 정의하는 동시에 그곳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이 실제 삶을 직접 인식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각적 풍경을 의도적으로 제작하는 것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필수적이므로 영화에 묘사된 다양한 영역에 대해 시청자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감정 스토리텔링에서 침묵의 힘

영화는 다양한 유형의 인간 감정에 대한 탐구를 통해 소리만큼이나 침묵을 전략적으로 사용합니다. "인사이드 아웃"의 중요한 지점에서 사용되는 침묵은 시청자가 감상해야 하는 특정 순간의 진실을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 예로, 조이가 라일리의 행복을 위해 슬픔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소음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소리 부족은 영화의 경쾌하고 활동적인 음파 세계와 구별되어 캐릭터의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내면의 깨달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라일리가 집에서 도망치려는 클라이맥스에서는 침묵이 매우 잘 작동합니다. 거의 들리지 않는 부드러운 배경 소음을 제외하고는 소음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긴장된 순간에 시청자는 라일리의 상황에 대해 더 불안감을 느끼고 얼마나 심각한지 알 수 있습니다. 영화 제작자는 일반적으로 영화의 다른 부분과 관련된 모든 사운드 레이어를 제거함으로써 라일리 내부의 원초적인 감정을 보도록 강요하며, 이를 통해 결말을 더욱 강력하게 만듭니다. 전반적으로 인사이드 아웃에서 신중하게 침묵을 사용하면 감정적 무게를 더할 뿐만 아니라 미묘하지만 중요한 줄거리 변화를 전달하는 데 있어 사운드가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합니다.

 

 결론

인사이드 아웃을 성공시킨 이유는 독특한 콘셉트와 매우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뿐만이 아닙니다. 사운드로 만든 이 작품은 이 영화를 차트 정상에 올려놓은 여러 가지 요소 중 하나입니다. 마이클 지아치노의 감정적인 구성 요소는 감정이 가득한 순간에 기여하며, 정신적인 것과 신체적인 것을 분리하는 이상한 효과음을 사용하는 동시에 때때로 감정이 일어나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정말 중요한 침묵을 위해 노력하는 등 백드롭과 같습니다. 영화 제작 부서로서 '인사이드 아웃'은 생동감 있게 뛰어내리게 함으로써 그 덕분에 훨씬 더 구체적이고 관련성이 높아지도록 가르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통해 좋은 영화 경험을 위해 실제로 보이는 것보다 소리에 더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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