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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리뷰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지브리의 최고 명작

by 쉬지않고 달리는 강아지 2024.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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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울의 움직이는 포스터"

하울의 움직이는 성 줄거리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다이애나 윈 존스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미야자키 하야오가 2004년에 감독한 일본 애니메이션 판타지 영화입니다. 이 이야기는 기계와 마법이 모두 존재하는 마법 같은 우주를 배경으로 사랑, 정체성, 용기를 시각적인 관점에서 살펴봅니다.

이 이야기는 모자를 파는 작은 마을 가게에서 일하는 18세 소녀인 소피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소피는 매우 조용한 실용적인 마음을 가진 여성입니다. 이러한 조용하고 실용적인 면 때문에 그녀는 자신의 삶이 영원히 별일 없을 것이라고 체념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길을 걷던 중 그녀가 하울을 만나게 되면서 이 모든 것은 몇 초 만에 바뀌게 됩니다; 그는 언뜻 신비로우면서도 매력적인 마법사처럼 보입니다. 병사들의 공격으로부터 그녀를 구한 후, 그들은 둘 다 위험에서 벗어날 때까지 몇 마디의 말만 주고받습니다.

그러나 소피는 단지 자신이 그녀보다 어리다는 이유만으로 자신을 가장 싫어하는 비열한 영혼의 여성인 낭비벽의 마녀로부터 저주를 받기 때문에 모든 것이 뒤바뀌게 됩니다. 따라서 소피는 그 누구에게도 주문에 대해 말할 수 없는 90세의 여성으로 변합니다. 그러한 절망 속에서 소피는 그녀의 집을 떠나기로 결심하고 마침내 하울의 이상한 움직이는 성 안에서 은신처를 찾을 때까지 시골 지역에 걸쳐 알려지지 않은 땅으로 떠납니다.

마법의 성은 불의 악마 캘시퍼에 의해 작동되는 놀라운 기계 장치입니다. 무서운 외모에도 불구하고, 캘시퍼는 장난기 많고 착한 사람입니다. 소피와 그 사이의 유대감은 빠르게 발전하지만, 나중에 캘시퍼가 신비한 계약을 통해 하울의 마법에 걸린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소피는 캘시퍼와 계약을 맺습니다: 만약 그녀가 그와 하울 사이의 계약을 깨면, 그는 그녀가 저주를 푸는 것을 도와줄 것입니다.

움직이는 성으로 이사한 후, 소피는 그곳에서 청소부로 일하기 시작합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녀는 특이한 은둔자 하울뿐만 아니라 하울의 젊은 견습생인 마클을 포함한 성의 다른 거주자들과 끊임없이 가까워집니다. 본질적으로 허영심과 이기심에도 불구하고, 소피는 그가 앉아있는 깊은 문제들을 가지고 있고 그들의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갈등에 휩싸이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울의 마음은 비유적으로 또는 문자 그대로 이 이야기의 중심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독립에 대한 그의 소망과 그의 의무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전쟁이 고조되면서, 하울은 그가 아끼는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마법의 능력을 통해 점점 더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가 전투에 참여하기 위해 강한 새와 같은 형태를 취할 때마다, 그는 조금씩 그의 인간성을 잃습니다. 하울과 사랑에 빠진 소피아는 점차 이 어두운 운명으로부터 그를 구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녀는 어쩌면 그녀의 저주가 하울의 자신의 투쟁과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제 그것이 그녀의 무능함과 자존감에 대한 감정과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소피가 마녀를 돌봐주는 장면"

소개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에 의해 2004년에 개봉되었고, 따라서 강력한 줄거리, 아름다운 이미지 및 지속되는 캐릭터로 인해 입소문이 난 가장 사랑 받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의 성공에 기여한 가장 간과된 측면 중 하나는 예시적인 사운드 디자인입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사운드 감독은 시각적 갈라를 보완할 뿐만 아니라 더 가슴을 울리는 몰입형 오디오 경험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블로그는 사운드 디자인이 하울의 움직이는 성 수용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어떻게 동화와 같은 분위기를 만들었는지, 독특한 캐릭터 사운드스케이프의 확립 및 조 히사이시의 감성적인 사운드 트랙의 통합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미야자키 하야오에 의해 2004년에 개봉되었고, 그것의 서사는 풍부했고, 그것의 비주얼은 놀랍고, 그것을 보는 모든 사람들에게 잊을 수 없는 캐릭터들은 시대를 초월했기 때문에 모두가 사랑했던 가장 큰 애니메이션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의 성공에 크게 기여한 종종 무시되는 측면이 있습니다; 멋진 음향 디자인 작업. 하울의 움직이는 성 1차에 탑승한 음향 감독은 그들의 관객들이 동기화된 이미지를 통해 그들이 보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이 느낄 수 있는 청각 여행을 통해 확실히 받아들여지도록 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이 기사는 꿈과 같은 분위기의 설정, 독특한 개성 또는 설정을 위한 맞춤형 사운드스케이프의 개발, 그리고 일반적인 미디어 관행으로부터의 조 히사이시의 감동적인 사운드트랙 예외를 시작으로 음향 디자인이 하울의 움직이는 성 수용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마법 같은 분위기 조성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음향 디자인이 하는 주요 기여 중 하나는 마법과 부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며, 이것은 관객들을 영화의 판타지 세계로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4). 이 세계는 마술이 삶의 일부인 곳이므로, 보는 것 이상의 것을 하는 것이 사운드 감독의 어깨 위에 있었습니다. 영화의 초기 장면부터 관객들은 익숙하면서도 이상하게 들리는 분위기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하울의 움직이는 성 자체가 만들어내는 소음은 분명한 예를 이룹니다. 삐걱거리는 소리, 신음소리, 철컥거리는 금속(8)으로 이루어진 교향곡을 통해 시골을 떠도는 이 거대한 기계적인 움직이는 성은 그 연공성, 길이, 신비한 특징을 은유적으로 보여줍니다. 그 소리들은 심지어 이 구조들의 결합을 위해 그것이 가지고 있는 주문 구속력에 대한 암시를 주는 가벼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따라서 기계처럼 작동하고 또한 살아 있기 때문에 이 구조가 얼마나 이중적인지를 보여주는 데 기계적인 것과 다른 세계적인 것 모두 잘 작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이상한 소음이 있습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하울의 주문 캐스팅과 캐릭터 내에서 발생하는 변형을 포함하여 성 자체 외에도 영화의 다른 신비로운 측면을 포함합니다. 사운드 감독에 의한 에코, 잔향 및 기타 다양한 절차의 사용은 이러한 마법의 시퀀스에 깊이를 가져오고 비현실적으로 멀리 떨어져 보이게 만듭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사운드 디자인의 세심함은 시청자들이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우주에 깊이 몰입하는 완전한 마법의 분위기를 만듭니다.

 

캐릭터별 사운드스케이프

하울의 무빙 캐슬의 사운드 디자인의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영화 속 주인공들의 개성과 감성적인 오디세이를 높이는 캐릭터 기반 사운드스케이프를 포함합니다. 영화 속의 각 개인은 독특한 배경을 가진 그들만의 독특한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운드 감독은 이러한 특성이 그들의 사운드에 반영되도록 보장합니다.

예를 들어, 매력으로 가득 찬 신비한 마법사 하울은 종종 문제가 있는 심장뿐만 아니라 보통 그의 수수께끼와 관련된 매혹적인 출몰의 혼합물을 동반합니다. 그가 새로 변신하는 것은 매우 주목할 만하다고 강조했듯이 음향 효과를 통해 이러한 변신이 훨씬 더 강렬하게 만들어집니다. 창작자가 으르렁거리면서도 목이 메는 음색과 함께 날카로운 날카로운 피어싱 사운드를 사용하는 것은 이러한 변신 동안 하울이 얼마나 육체적으로 그리고 감정적으로 고통을 받는지를 표현하여 그의 성격에 복잡성을 더합니다.

소피가 중심인물이기 때문에 사운드 디자인은 이 영화에서 소피의 캐릭터 여정을 뒷받침합니다. 그녀는 소녀로 시작하여 할머니가 된 후 변화하는 신체적, 심리적 상태를 반영하는 사운드 감독의 미묘한 오디오 신호를 통해 이전 버전의 자신으로 돌아갑니다. 예를 들어, 그녀의 발소리는 나이나 기분에 따라 음정과 강도가 변하여 내면의 강인함과 강인함을 전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심지어 그녀의 옷은 관객들에게 그녀가 어떤 사람인지를 암시하기 위해 더해집니다. 그녀가 충분히 어렸을 때, 그것들은 가벼웠지만 너무 여러 겹이었기 때문에 세부 사항이 없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것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무거워지고 닳아 없어집니다.

하울의 성에 동력을 공급하는 불의 악마인 캘시퍼 또한 독특한 사운드스케이프를 통해 살아납니다. 그의 불꽃은 그의 뒤에서 계속해서 터집니다: 때때로 높은 주파수 또는 낮은 주파수에서 그러나 두 주파수가 동시에 존재할 수 있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그를 마법을 만들어낸 또 다른 평범한 생명체 이상으로 보이게 합니다; 대신 그는 전체 이야기로 통합되어 완성되는 하나가 되는 대신 위에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습니다.

 

히사이시 조의 악보 통합

Hawl's Moving Castle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악보는 조 히사이시와 음향 감독을 연결시켜 영화의 음향 디자인과 매끄럽게 어우러졌습니다. 히사이시의 악보는 감정적 깊이와 멜로디컬한 아름다움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이야기를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러한 예들 중 하나는 영화가 회전하는 주요 주제인 "The Merry-Go-Round of Life"가 사용되는 경우입니다. 음향 감독은 주요 장면에서 감정을 높이는 조화로운 혼합을 만들어 내며 음악이 대화와 음향 효과와 함께 흐르도록 했습니다. 다른 일부 순간들은 매우 극적인 웅장한 오케스트라 편곡을 가지고 있는 반면, 사운드트랙은 소피의 조용한 순간들을 특징으로 하는 부드러운 피아노 음표처럼 신중하게 배치되었습니다. 이것은 음악뿐만 아니라 음향 디자인을 포함하여 모든 것이 하나의 실체로 섞이게 하여 감정적으로 응집력 있고 울림을 주는 경험을 만들어냈습니다.

음향 감독은 어느 부분도 다른 부분보다 압도적이지 않도록 능숙하게 음향 효과와 영화 점수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이것은 하울과 워 머신의 전투 중이나 마침내 술리만 부인을 직접 만날 때처럼 음악과 소리가 둘 다 이야기를 말하기 위해 사용되는 장면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한 마디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시각적인 즐거움뿐만 아니라 청각적인 즐거움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의 청각적인 측면이 가능한 한 영화적인 측면과 긴밀하게 통합되어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결론

요약하자면,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영화의 마법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관객들의 캐릭터에 대한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고, 조 히사이시의 점수를 강화함으로써 사운드 디자인을 성공의 필수 요소로 만들었습니다. 음향 감독의 기여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믿을 수 있는 방식으로 배치하여 성 문에서 삐걱거리는 소리부터 캘시퍼 불꽃에 이르기까지 재생되는 모든 음이 영화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데 매우 중요했습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영화에 사용된 이미지와 유사하게 복잡하고 매혹적인 사운드 캔버스를 제공함으로써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여전히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시대를 초월한 걸작으로 만드는 역할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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