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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리뷰

영화 "벼랑 위의 포뇨" 물고기 소녀의 사랑 이야기

by 쉬지않고 달리는 강아지 2024.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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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랑 위의 포뇨 포스터"

벼랑 위의 포뇨 줄거리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2008년 포뇨는 어린 시절의 마법, 사랑의 힘, 자연과 인간 사이의 균형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동화적이고 유쾌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일본의 해안 마을에는 소스케라는 소년이 살고 있는데, 그의 이야기는 인간이 되기를 꿈꾸는 금붕어 포뇨와 함께 이 영화의 핵심을 형성합니다.

이야기가 시작될 때 수중 마법사 후지모토(Fujimoto)는 바다에서 다른 것들 중 몇 가지 수중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그의 수많은 딸 중 한 명은 브런힐드(Brunhilde)인데, 그녀는 인간의 얼굴을 가진 어린 소녀처럼 보이지만 다리 대신 지느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가 바다 표면으로 도망가는 것을 금지했지만, 그녀는 수중 생명체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됩니다. 그 시점에 소스케(Soske)는 우연히 태평양을 향해 동쪽으로 향한 절벽 가장자리를 따라 같은 장소를 가로질러 지나가게 되고, 그는 그녀가 집 뒷마당에서 보통 발견되는 평범한 물고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애완동물을 놓아 익사하는 것으로부터 그녀를 구합니다.

때때로 소스케는 포뇨가 평범한 물고기가 아니라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그녀가 포뇨의 손가락에 난 작은 상처에서 약간의 피를 맛본 후, 그녀는 인간과 같은 생명체로 변했고 팔과 다리가 발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변형은 그녀 뒤에 있는 마법의 힘과 해양적인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태학적인 균형을 깨뜨립니다. 그와 같은 인간이 되고 싶은 그녀의 소망은 상승하는 바다와 격렬한 폭풍으로 이어지는 자연의 질서를 뒤엎을 위협하는 일련의 활동들을 유발합니다.

후지모토(Fujimoto)는 포뇨의 변태가 가져올 수 있는 결과에 대해 걱정하지만, 그녀를 바다로 되돌려 보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포뇨는 아빠의 마법보다 훨씬 더 열정적으로 소스케(Soske)와 함께 있고 싶어합니다. 따라서 그녀는 그에게서 도망쳐 나와 그녀의 특출한 능력을 적용함으로써 마을 전체를 물에 잠기게 하는 폭풍의 속도와 강도를 높이는 완전한 아이가 됩니다. 한편, 언덕 위에 높이 있는 그들의 집은 소스케와 그의 엄마 리사(Lisa)에게 피난처 역할을 합니다. 이 상승하는 물은 그들 자신보다 더 큰 무언가의 일부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규모로 일어나는 마법 같은 일입니다.

다음날 아침, 소스케와 포뇨는 포뇨에 의해 마법처럼 늘어난 장난감 배를 이용해 마지막 밤에 요양원에서 노인들을 돕는 리사를 찾으러 갔을 때 마을 전체가 물에 잠겼습니다. 물에 잠긴 마을을 통과하는 동안, 그들은 다양한 바다 생물들을 만나고 그들의 환경이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해 경탄합니다. 이 여행은 소스케와 포뇨가 그러한 도전에 직면하기 위해 서로에게 의존해야 했기 때문에 더 긴밀한 관계를 발전시키도록 돕습니다.

동시에 후지모토(Fujimoto)는 균형을 되찾는 데 도움을 받기 위해 할머니께 다가갑니다. 할머니마레는 포뇨(Ponyo)의 어머니이자 바다의 여신입니다. 그녀는 소스케(Soske)가 자신의 딸과 특별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을 아는 매우 강력한 사람입니다.

 

"포뇨와 소스케가 배를 타고 집을 떠나는 모습"

 

소개

2008년에 개봉하고 미야자키 하야오가 감독한 영화 포뇨는 매혹적인 애니메이션, 사랑스러운 캐릭터 및 매혹적인 줄거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편적인 매력에 기여하는 가장 중요하지만 종종 무시되는 요소 중 하나는 완벽한 사운드 디자인입니다. 포뇨의 경우, 모든 것을 포괄하는 사운드 환경을 개발하는 것은 영화의 변덕스러운 분위기와 감정적으로 가득 찬 이야기 모두와 일치해야 했기 때문에 사운드 감독에게 도전이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은 어떻게 포뇨가 마법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캐릭터별 사운드스케이프를 개발했으며 조 히사이시의 기억에 남는 음악 점수를 통합했는지 탐구함으로써 사운드 디자인이 포뇨를 인기 있게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는지 보여주고자 합니다.

 

마법 같은 분위기 만들기

포뇨의 환상적인 세계에 성공적으로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마법과 몰입감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사운드 감독은 가장 중요한 직업 중 하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위의 해안 마을 세계와 아래의 수중 땅에 걸쳐 풍부한 시각적 세부 사항을 가진 이 영화는 완전히 참여한 관객과 일치하는 사운드 디자인을 요청하는 시각적 복잡성을 달성했습니다.

게다가, 수중 장면들은 특히 독특합니다. 음향 감독은 조용한 부글부글 물이나 깊은 바닷속 깊은 곳에 있는 물고기들의 더 신비로운 울음소리와 같은 주변의 수중 소음들을 결합하여 차분하지만 불가사의한 환경들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소음들 위에 포뇨의 힘을 상징하는 부드러운 차임벨과 장글링 소리와 같은 기이한 요소들이 나타났습니다. 그 결과 현실과 마법 사이의 울타리에 걸쳐 있는 청각적 풍경이 만들어졌고, 영화의 우주를 완벽하게 반영하면서 동시에 실제 세계의 일부를 차지하고 다른 환상적인 요소들을 위해 할당된 특정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소스케의 고향 마을은 수중 세계와 대조적으로 음악에 의해 묘사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다의 속삭임,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 멀리서 갈매기의 울음소리는 생명과 자연의 평화를 가져오는 그런 평온함을 결합합니다. 영화는 위와 아래의 이러한 차이를 통해 우리에게 마법과 관련된 것들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사실주의를 사용하여 선정주의를 피합니다." 인어 소녀가 뒤를 돌아보지 말라는 경고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헤엄쳐 떠나려고 하는 어린 시절 친구에게 다가가는 것을 볼 때 마법의 사실주의가 살아납니다. 이것은 사람을 믿게 합니다.

 

캐릭터별 사운드스케이프

 

포뇨의 음향 디자인에서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영화 전반에 걸쳐 그들의 감정과 개성을 이끌어내는 각각의 캐릭터에 대한 독특한 사운드스케이프의 개발입니다. 그것의 캐릭터들은 모두 서로 다르다는 것을 주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음향 디자인의 역할은 그것을 이끌어내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타이틀 캐릭터이기도 한 이 캐릭터와 함께, 그녀의 뒤에는 가벼운 장난기 많고 신기한 사운드스케이프가 있습니다. 사운드 감독은 그녀가 자신의 성격의 마법 같은 본질을 배반하며 인간 세상을 탐험하는 동안 그녀의 마법과 기쁨을 묘사하기 위해 부드러운 땜질 소리를 사용했습니다. 가능한 한 이 소리들은 바다와 관련된 소리들과 섞여서 어린 소녀뿐만 아니라 수중 생물인 포뇨의 이중적인 본성을 반영하는 일종의 혼합을 만들어냅니다. 따라서 그러한 장난스럽지만 거의 신비로운 음향 요소들을 통해 포뇨의 순진하고 호기심 많은 성격은 그녀를 영화를 보는 누구에게도 거부할 수 없게 만듭니다.

반면에 포뇨의 아버지인 후지모토에게 동반되는 사운드스케이프는 전반적으로 어둡고 신비롭습니다. 음향 감독은 포뇨와 관련하여 자연의 균형에 대한 불안감과 보호 본능을 표현하기 위해 더 미묘한 울림을 주는 더 깊은 울림을 주는 톤들을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이 소리들은 후지모토에게 권위와 지혜의 느낌을 주지만 바다의 수호자가 되는 것과 딸을 사랑하는 것 사이의 긴장감을 표현하기 때문에 슬픔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그 소리들은 소스케와 포뇨 사이의 관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소스케의 삶을 표현하는 더 사실적인 소리들은 어머니의 자동차 엔진, 학교 종들이 울리거나 해변에서 부서지는 파도를 포함합니다. 그 이후로 그들의 각각의 세계가 합쳐지는 사운드스케이프와 함께 충돌할 때 그들은 합성을 통해 더 큰 애착을 형성하기 시작합니다.

히사이시 조의 악보 통합

작곡가 조 히사이시(Joe Hisaishi)와 음향 감독 간의 협력은 영화의 음악 악보를 음향 디자인에 매끄럽게 통합시키는 데 중요했습니다. 히사이시의 악보는 깊은 감정과 아름다운 멜로디로 높이 평가되며, 포뇨(Ponyo)에서는 이야기와 감정적인 매력을 풍부하게 하여 영화의 중심을 이룹니다.

영화의 주요 주제인 '바다 옆 절벽 위의 포뇨'는 세트의 변덕스러움을 강조하는 정교하게 유쾌한 멜로디 라인입니다. 음향 디자이너는 히사이시에게 연락하여 음악이 음향 효과뿐만 아니라 주변 소음과 동기화되어 전체적으로 들을 수 있는 경험으로 이어지도록 했습니다. 환상 또는 경이로움으로 특징지어지는 기간 동안, 부드러운 곡조가 더 사적인 순간을 담당하고 조화와 음정의 넓은 편안한 범위 사이의 변화를 보장하는 동안 음악은 부풀어 오릅니다. 따라서, 액세서리 사운드와 융합된 음악 내의 이러한 역동성은 시청자들의 감정을 완전히 그 안으로 더 멀리 이야기로 옮겨질 경우, 그들을 아래로 향하도록 돕습니다.

이 합병의 가장 인상적인 예는 바다를 바꾸기 위해 포뇨가 그녀의 힘을 사용하는 순간들입니다. 음악과 효과음이 완벽하게 어우러져서, 쏟아지는 물과 부글부글 마법의 소리들이 환상적인 일상을 만드는 동안 성장하는 관현악을 더욱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게 만듭니다. 이 섬세한 균형은 모든 감정이 계획된 대로 영화 안에서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것을 느끼면서 시청자들을 완전히 참여시킵니다.

 

결론

포뇨의 모든 사운드 모티브는 그것의 성취에 매우 필수적이었고, 사운드 디자인은 그것을 마법의 분위기로 제공하고 캐릭터의 발전 등을 만드는 동시에 성공의 주요 요소였습니다. 이것은 이 애니메이션 영화에 지속적인 영향을 부인할 수 없는 조 히사이시의 독창적인 음악에 의해 가능해졌습니다. 몰입형이고 감정적으로 공명하는 청각 경험을 창조하는 사운드 감독의 능력은 환상적인 포뇨의 세계에 활기를 불어넣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고, 스튜디오 지브리 레퍼토리에서 사랑 받는 고전이 되었습니다. 사운드는 이 애니메이션 영화의 사랑, 자연, 어린 시절의 경이로움이라는 주제를 뒷받침했다고 결론지을 수 있으며, 따라서 포뇨가 나이에 관계없이 모두에게 기억되도록 하여 위대한 예술 작품으로서 영원성을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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