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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리뷰

영화 "토이 스토리" 움직이는 장난감들의 이야기

by 쉬지않고 달리는 강아지 2024.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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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이 스토리 포스터"

 토이 스토리 줄거리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첫 번째 장편 영화는 곧 사람들이 사랑하는 고전이 된 토이 스토리 (1995)였습니다. 그것은 장난감, 사랑, 우정의 비밀스러운 삶에 관한 것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들이 교체되었을 때 일어나는 일입니다.

앤디는 다른 종류의 장난감들과 노는 것과 그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도록 만드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모든 게임의 주인공인 것 같습니다. 그것은 앤디가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이고 모든 장난감 커뮤니티의 허가 받지 않은 수장입니다. 다른 장난감들은 포테이토 헤드, 슬링키 도그, 렉스 (공룡), 햄 (돼지 저금통)을 포함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앤디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즐거운 순간으로 남아있고, 그의 마음 한구석에는 그가 자라면서 대체되거나 잊혀질 것에 대한 두려움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앤디의 생일 파티가 가까워지면서, 장난감들은 불안해집니다. 매년, 그들은 그가 그것들을 대체할 새로운 장난감을 받을지도 모른다고 걱정합니다. 그들을 진정시키기 위해, 우디는 친구들에게 앤디가 그들을 사랑하는 방식을 믿어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들이 두려워할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앤디가 그의 생일을 위해 새로운 행동 인물인 버즈 라이트이어를 얻었을 때, 우디의 세계는 무너집니다.

버즈 라이트이어(Buzz Lightyear)는 날개, 레이저 빔 및 "무한대와 그 너머로!"와 같은 문구를 말하는 목소리와 같은 많은 고급 기능을 가진 우주 레인저입니다. 다른 장난감과 달리 버즈는 자신이 그저 장난감일 뿐이라는 것을 전혀 알지 못하지만 자신이 사악한 저그 황제로부터 은하계를 구하기 위해 임무를 위해 파견된 실제 우주 레인저라고 믿습니다. 앤디가 버즈를 얻자마자 그가 새로운 인기 있는 사람이라는 것이 명백해 졌습니다. 이것은 우디가 질투 문제로 그에게 위협을 느끼도록 만듭니다.

우디에 대해서 말하자면, 앤디가 버즈 라이트이어의 사진이 있는 다양한 포스터와 침대보로 그의 방을 장식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의 모든 놀이 시간 활동에서 버즈를 더 좋아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그는 버즈에게 질투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한때 우디는 강력한 리더쉽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고 그가 완전히 무시당한다고 느끼는 요즘과는 다르게 모든 것이 그의 주위를 돌았습니다. 절정은 우디가 그가 생각하기에 그가 그들의 우정을 회복할 것 같은 앤디의 관심을 끌기 위해 우연히 버즈를 창문으로 밀어냈지만 불행하게도 이런 방식으로 일어나지 않습니다. 다른 모든 장난감들은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그들은 그들이 배신을 당했다고 믿게 되었고 따라서 우디에게 등을 돌렸습니다.

보상을 하기 위해, 그는 버즈를 찾아 나섰고, 버즈는 그들 사이의 유대감을 발달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모험을 하게 됩니다. 이 두 장난감은 앤디의 친구들의 장난감을 파괴하고 바꾸는 것을 좋아하는 사악한 아이에게 붙잡히는 것, 앤디의 집 근처의 알려진 거리 너머 어딘가에서 길을 잃는 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위험한 일들을 겪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함께 직면하고 있는 이러한 장애물들을 통해, 우디와 버즈는 특히 우정, 자존감, 그리고 함께 지내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우디는 그의 질투를 극복해야 하고 앤디가 그와 버즈 둘 다를 사랑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토이 스토리에서 버즈와 우디의 모습"

소개

컴퓨터 그래픽을 전적으로 사용하여 만든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로서 애니메이션 역사를 연 이정표 중 하나인 토이 스토리는 스토리텔링 캐릭터 개발과 사운드 디자인에도 새로운 기준을 세웠습니다. 이 영화의 성공은 살아있는 토이랜드를 만드는데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했던 혁신적인 사운드 사용과 같은 다양한 측면에 기인합니다. 신중하게 구성된 배경 소음과 함께 단독으로 캐스팅된 목소리는 영화의 감정적인 매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블로그 기사에서 우리는 토이 스토리를 궁극의 영화 작품으로 만든 사운드 디자인 기술을 살펴볼 것입니다. 캐릭터 목소리와 성향, 랜디 뉴먼의 악보 통합을 포함한 몰입감 있는 환경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캐릭터 목소리와 성격

토이 스토리의 음향 디자인에서 주목할 만한 한 가지 측면은 캐릭터 목소리를 활용하여 각 장난감의 성격을 구체화하고 높였습니다. 음향 감독은 성우와 함께 모든 장난감의 시각적 디자인과 캐릭터 특성을 완벽하게 반영하기 위해 기념 및 시각적으로 일치된 보컬 공연을 공들여 만들었습니다.

카우보이 인형 장난감 회사의 리더는 톰 행크스처럼 들리는 우디(Woody)입니다. 따뜻하고 다소 쉰 음색을 통해 충성심뿐만 아니라 취약성까지 권위를 구현합니다. 이 점에서, 그것은 버즈 라이트이어(Buzz Lightyear)를 그의 동료로 최종적으로 받아들이는 것뿐만 아니라 부러움, 대체에 대한 두려움을 둘러싼 우디의 양면적인 감정을 포착합니다. 이 디자인은 중요한 단계에서 그의 목소리가 두드러지도록 보장하며, 이것은 그를 단지 의심의 순간을 직면하는 것 이상으로 보이게 합니다.


팀 앨런(Tim Allen)이 연기한 버즈 라이트이어(Buzz Lightyear)는 영웅적인 자신감을 내뿜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그가 정말 우주비행사라는 믿음과 일치합니다. 사운드 팀은 버즈의 자랑스러운 연설 중 약간의 잔향과 같은 미묘한 보컬 효과를 통해 환멸을 느낀 웅장함을 증폭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고, 따라서 그가 생명보다 더 크다는 생각을 더했습니다. 이와 같이, 버즈가 자신을 장난감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하면서 앨런의 음색은 부드러워집니다. 사운드 트랙이 캐릭터를 더 사실적인 것에서 더 진실된 것으로 바꾸는 방식에 반영된 통찰력.

영화적인 청각 환경은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 슬링키 도그 그리고 렉스와 같은 보조 장난감들의 독특한 소리들에 의해 풍부해집니다. 각 캐릭터의 목소리 선택은 그들의 성향에 따라 신중하게 만들어졌고, 그들의 대화에서 특정한 시간에 특별한 소리를 울렸습니다. 예를 들어,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가 그가 얼마나 의기소침해 보이는지에 대해 비꼬는 말을 할 때, 그것은 보통 그가 얼마나 조커인지를 강조하면서 유머를 배가시키는 그의 움직이는 부분의 덜컹거림을 동반합니다.

 

몰입형 사운드스케이프 만들기

토이스토리의 사운드 디자인은 단순한 일부 음성적인 부분 이상으로, '장외적인' 경험을 만들어 장난감이 살아나게 하는 사운드 세계를 만듭니다. 장난감의 입장에서 바라본다면 말이 되는 청각적 공간을 만들 필요가 있었지만, 관객들을 즐겁게 해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 실제 그림을 전달하기 위해 사운드 디자이너는 폴리 효과, 실제 생활의 소리 및 약간의 디지털 변환을 혼합하여 사용했습니다. 일반적인 가정용품은 크기와 기능에 관한 한 이야기 할 가치가 있는 것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침대에서 버리면 버즈의 날개가 제자리에서 부러질 때 나오는 것과 유사한 과장된 소리가 발생하여 장난감 세계에 얼마나 많은 육체성이 있는지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소음은 비현실적으로 커 보여서 듣는 사람들이 작은 움직임을 전혀 무시할 수 없는 작은 사람들의 눈을 통해 세상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디자인에 있어서, 이것은 영화에서 다양한 환경을 설정하는 방법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예를 들어, 시드의 방은 위험한 실험과 함께 도처에 부서진 장난감들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주는 섬뜩하고 혼란스러운 분위기로 특징지어지는 반면, 앤디의 방은 장난감들의 부드러운 바스락거림이나 가정 활동들 옆 멀리서 들리는 웅성거림과 같은 친숙한 소리들로 아늑합니다. 사실, 사운드스케이프는 이 공간들을 꽤 현저하게 분리하여 대조적인 세계들 사이의 장난감 움직임으로부터 오는 이야기의 긴장을 증가시킵니다.

몇몇 구체적인 행동들과 재료들이 독특한 청각적인 특징들을 받는 것의 이면에 있는 중요성은 음향 디자인 측면의 세부사항들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활공 장난감 자동차들은 나무에 부딪히는 철썩이는 플라스틱 뿐만 아니라 바닥에 부드럽게 떨어질 때 쿵쿵거리는 플러시들과 함께 가고 장난감 그 자체의 신체성뿐만 아니라 질감을 반영할 수 있는 목소리를 주기 위해 모두 합쳐지고 신중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그러한 세부사항들은 관객들이 각각의 장난감이 직면하는 모든 모험과 함께 부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영화의 현실성을 향상시킵니다.

 

랜디 뉴먼의 악보 통합

토이 스토리의 성공에 기여한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랜디 뉴먼(Randy Newman)의 음악 점수와 이 음악을 영화의 음향 디자인과 통합하는 사운드 감독의 역할로,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전반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영화에 필요한 감정적인 기반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뉴먼의 멜로디는 음향 효과 및 대화와 잘 어울려서 이야기를 향상시킵니다.

영화는 처음에 유명한 노래 "You've Got a Friend in Me"를 시작합니다. 영화는 우디와 앤디의 유대감을 강조하기 위해 영화 전반에 걸쳐 여러 번 다시 등장하고, 일반적으로 장난감 사이의 우정에 대해 말합니다. 그에 따르면, 효과가 음악이 존재하는 것을 정당화하지 않기 때문에 음악과 대화 사이의 조화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감정적 패턴의 순간 특히 분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 시청자들이 그들이 무엇을 느끼고 있는지 또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작은 뉘앙스를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이러한 균형이 필요합니다.

Newman의 악보는 높은 점수의 추격 장면과 같은 액션 장면에서 강렬한 감정을 형성하는 데 있어 사운드 디자인과 함께 작동합니다. 이 음악의 리듬은 화면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의 템포와 일치하며, 따라서 모든 음이 경주하거나 넘어지거나 거의 불이 날 뻔 하는 장난감의 소리와 잘 어울립니다. 따라서, 악보와 음향 효과의 조합은 청중을 최대 기대에 머물게 하는 긴장감을 강화합니다.

뉴먼이 그의 다양한 음악 감정으로 관객들이 그것들을 느끼도록 하는 것처럼; 능숙한 음향 감독은 영화를 위해 이 요소들을 하나의 완전한 사운드스케이프로 엮습니다. 때때로 그들이 그들 자신을 의심하는 순간에 그들의 움직임이나 더 심각한 주제를 동반하는 장난스러운 점프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악보와 음향 디자인을 모두 통합함으로써, 그것은 시청자들로부터 더 깊은 감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고, 토이 스토리를 나이가 들지 않는 클래식으로 만들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토이 스토리의 사운드 디자인은 영화의 성취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고, 따라서 정교하게 정의된 캐릭터, 몰입감 있는 사운드 환경, 그리고 탁월하게 조화를 이루는 음악 점수를 통해 관객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었습니다. 사운드 감독의 목소리 캐스팅은 독특한 음성 연출을 준비함으로써 토이 스토리가 특별한 기술적 위업에서 소중한 영화로 변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동시에 장난감 관점에서 유형적인 영역을 창조하는 동시에 랜디 뉴먼의 작곡과 순조롭게 합병되었습니다. 사실, 이 영화의 사운드 디자인은 실제와 같은 캐릭터와 배경뿐만 아니라 토이 스토리를 앞으로도 계속 사람들을 감동시킬 고전으로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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