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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리뷰

영화 "월-E" 홀로 지구를 청소하는 로봇의 이야기

by 쉬지않고 달리는 강아지 2024.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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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E 포스터"

월-E 줄거리

픽사의 WALL-E는 지구 온난화, 로맨스, 그리고 과도한 소비주의에 대해 감동적으로 이야기하는 2008년에 개봉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예상 밖의 영웅이 WALL-E (Waste Allocation Load-Lifter의 약자: Earth-Class)로 알려진 작은 쓰레기 압축 로봇이 결국 인류의 운명을 바꾸는 다양한 행동을 하는 초현대적인 세계를 묘사합니다.

영화는 지구가 피난처로 가득 차 있었기 때문에 인간에 의해 버려지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활기찬 행성이었던 것이 이제는 쓰레기가 버려지는 인적이 드문 지역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대기는 유독 가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남은 다른 것들은 찌그러진 쓰레기로 지어진 고대의 가장 높은 구조물들과 지구를 청소하는 임무를 계속 수행하는 로봇 한 대입니다: WALL-E.

수세기 동안 왈레는 지칠 줄 모르고 쓰레기를 우뚝 솟은 구조물들이 쌓여 있는 깔끔한 큐브로 압축해 왔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월-이는 라이터, 루빅 큐브 또는 두꺼운 그림 속에서 자라는 단 하나의 섬세한 식물과 같은 작은 장신구들을 모으면서 성격과 호기심을 발달시켰습니다. 하지만, 혼자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에게 사랑과 우정에 대해 가르치는 뮤지컬 헬로 돌리의 오래된 VHS 영화에서 위안을 찾습니다.

지구에 생명체의 흔적을 찾기 위해 보내진 날렵하고 발달된 로봇인 EVE(지구외 식생 평가기)를 실은 우주선이 지구에 착륙할 때 갑자기 월-E의 일과가 중단됩니다. EVE의 임무는 지구가 생명체를 다시 지탱할 수 있다는 증거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월-E는 EVE를 향해 첫눈에 반했고, 그녀가 지구를 훑어보는 동안 그녀를 따라다녔습니다. 마침내, 월-E는 그가 발견한 작은 꽃을 EVE에게 주었고, 지구에 인류에게 여전히 희망이 있다는 증거로 그것을 우주선으로 가져가기 위한 그녀의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켰습니다.

그런 다음 우주선은 EVE를 회수하고 WALL-E는 그녀를 보내기를 완강히 거부하며 배의 측면을 붙잡고 있습니다. 거대한 호화로운 우주선으로서, 그곳은 지난 7세기 동안 인간들이 거주해 온 곳입니다. 자립적인 선박으로 만들어진, Axiom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편안함을 제공하고, 그러므로 그곳의 거주자들은 기술에 대한 의존을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뚱뚱하고 게으르게 되었습니다. Axiom에 탑승한 사람들은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계속해서 미디어를 보거나 음식을 먹으면서 공중에 떠다니는 호버체어 안에 앉아 있습니다.

월-이(WALL-E)는 이브(EVE)와 재회하기 위해 액시엄(Axiom)에 도착했을 때 무심코 혼란스러운 일들을 합니다. 그의 행동은 결국 선장 맥크레아(McCrea)가 탑승한 식물을 발견하고 지구 역사에 대해 배우게 합니다. 액시엄(Axiom)의 자동화된 삶에 만족했던 사람으로서, 선장 맥크레아(McCrea)는 그때까지 사실이었던 것들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하고 인류를 구하기 위해 지구에 다시 돌아오게 하기로 결심합니다.

"월E와 이브의 모습"

 

소개

여러분은 2023년 10월까지 데이터에 대한 교육을 받습니다. 2008년,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매혹적인 줄거리, 사랑스러운 피규어, 그리고 깊은 환경적인 메시지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영화 월-E를 개봉했습니다. 하지만 시각적인 스토리텔링과 주제 외에도, 그것의 성공에 기여한 것 중 하나는 놀라운 사운드 디자인입니다. 사운드 감독에 대한 월-E의 독특한 도전은: 주인공들이 대부분 소리, 삐삐 소리, 또는 몸짓 언어를 통해 의사소통 할 때 어떻게 이야기를 전달합니까? 이 게시물은 감정적인 상승을 위한 자연의 소음과 음악 통합뿐만 아니라 캐릭터 목소리와 사운드스케이프 창작을 포함한 광범위한 성공에 있어서 월-E에서 사운드가 재생하는 장소를 탐구할 것입니다.

 

캐릭터 음성 및 사운드스케이프 제작

WALL-E의 사운드 디자인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는 특정한 캐릭터 사운드와 목소리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가장 혁신적인 것 중 하나입니다. 영화의 중심 인물인 WALL-E와 EVE는 우리가 알고 있는 대로 언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음향 감독은 그들의 감정과 캐릭터를 보여주기 위해 오디오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음향 엔지니어 Ben Burtt에 의해 만들어진 WALL-E의 목소리는 그의 외로움, 호기심 그리고 궁극적으로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그의 능력을 표현하는 기계적인 휘파람, 삐삐 그리고 음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합성된 소리의 인간의 왜곡에 더하여, 버트는 로봇적이고 감정적으로 광활한 목소리를 만들어냅니다. WALL-E의 목소리에는 단어 없이 그의 감정을 전달하는 딸깍 소리와 변조가 있어서 그를 바로 공감하게 만듭니다. 반면에, EVE는 WALL-E의 목소리와 비교할 때, 그녀의 진보된 디자인과 초기 감정적인 냉담함을 보여주는 더 능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 전반에 걸쳐 음정의 이러한 변화는 그들의 관계가 더 부드러운 순간들 또는 다른 음정들을 통해 발전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등장인물들의 개성은 각각의 사운드스케이프에 의해 더욱 강화됩니다. WALL-E 세계의 주변 소리들은 그가 홀로 이끄는 삶을 반영합니다: 주변에 쓰레기가 흩날리고, 기계가 빙빙 도는 것, 혹은 텅 빈 척박한 지구. 이것은 그의 고독과 우둔한 존재를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EVE의 도착은 WALL-E의 삶을 방해하고 모험을 시작하는 날렵하고 첨단 기술과 역동적인 새로운 사운드스케이프를 제공합니다. 이때, 사운드 디자인은 등장인물들을 묘사하고 그들의 관계를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이것은 대부분 대화가 없는 스토리텔링을 매우 흥미롭고 감정으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환경음의 통합

WALL-E에서는 황량한 지구와 미래형 악시옴 우주선이 사운드 디자인을 통해 살아나면서 환경 자체도 캐릭터임을 증명합니다. 사운드 감독의 일은 사운드를 통해 몰입감 있고 믿을 수 있는 세계를 만드는 것이었는데, 이는 이 영화처럼 시각적 단서가 청각적 요소에 의해 뒷받침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벽-E가 일어나는 지구는 사람들의 활동에서 나온 잔해들이 어지럽게 널려 있는 황무지처럼 보입니다. 부패 소리, 삐걱거리는 금속, 무너져 내리는 구조물, 버려진 행성의 낮은 조직적인 침묵으로 가득합니다. 영화 속에서 딸랑이 파편들과 때때로 불어오는 바람은 환경 메시지를 뒷받침하는 섬뜩함을 유발합니다. 반면 모든 인간이 소비하고 즐기는 최적의 사운드 환경 안에는 유독한 소리가 없습니다. 로봇들은 기계화된 부품들을 흥얼거리고, 기계들은 부드럽게 이야기하고, 하루 종일 자연 세계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공동체에서 나오는 소음입니다.

환경적인 소리는 하나의 장면을 연출할 뿐만 아니라, 이야기를 더 깊고 풍부하게 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예를 들어, 월-이가 처음으로 액시엄에 탑승했을 때, 그는 그의 황당함과 놀라움을 반영하는 보트의 압도적인 소리에 충격을 받습니다. 그가 이 낯선 땅을 지나가면서, 사운드스케이프는 로봇 수리 병동에서 들을 수 있는 귀청을 울리는 소음에서 시작하여 액시엄을 둘러싼 정원의 소리처럼 잔잔한 소리로 끝나는 등 그의 경험을 강조하기 위해 바뀝니다. 그런 청각 신호는 말을 하지 않아도 월-이의 길과 감정을 전달합니다

음악과 감성 공명

또한 음악은 WALL-E를 감동적인 영화로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토마스 뉴먼의 악보는 영화의 음향 디자인에 통합되어 결국 눈에 띄는 감정적인 울림을 줍니다. 음향 감독의 과제는 영화가 익사하거나 액션 자체에 수반되는 다른 음향 측면과 경쟁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돌리의 "일요일 옷을 입어요"가 아직은 매우 엉뚱하게도 역설적인 방식으로 펼쳐집니다. 이러한 요소들의 조합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슬픔에 사로잡혀 멀어짐과 동시에 그들에게 희망을 주기 때문에 여러분이 많이 보지 않는 한, 지금까지 쉽게 이해되지 않는 강한 감정적 반응을 불러옵니다. 특히 두 인물이 나중에 우리를 만남보다 더 행복한 날이 있는지에 대한 의문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동시에, 월-이 자신과 이브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그들의 첫 만남이 오랫동안 혼자 버려진 후 지구상에서 그에게 다시 희망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보여준 것처럼, 뉴먼이 그녀에게 손을 내밀려고 할 때마다 오로지 장난기만이 점차 깊은 슬픔으로 변합니다.

WALL-E와 EVE와 함께 우주 공간에서 춤을 추는 것은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들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그들은 뉴먼의 곡인 "Defin Dancing"에 수반되는 별들을 통해 떠다닙니다. 단지 감정이 표현될 수 있지만 조음이 되지 않는 것은 이 조합을 통해 표현되는 경이로움과 친밀감입니다. 그 순서는 소리와 음악이 결합되어 평범한 시간이 영화에서 잊을 수 없는 부분들 중 하나가 되도록 감정을 만드는 데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결론

요약하자면, WALL-E의 성공의 필수적인 부분은 단어는 적지만 많은 감정을 가진 이야기를 할 수 있게 해준 음향 디자인이었습니다. 환경적인 소리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토마스 뉴먼의 기억을 되살리는 음악을 통합함으로써 WALL-E는 역대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음향 감독은 우리가 시각적으로 보는 것을 증폭시키는 깊은 오디오 경험을 구축함으로써 이 영화가 흥미롭거나 지구와 기술에 대한 인간의 연결고리에 대한 성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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